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주식회사 미클릭(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미클릭 및 미클릭 관련 제반 시스템 및 서비스(이하 “미클릭” 또는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하는 “미클릭” 제휴 체결 병의원(이하 “제휴병의원”)과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 사항에 대해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미클릭 및 미클릭 관련 제반 시스템 및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제휴병의원”이란 “미클릭”시스템을 제공받아 이용자에게 “제휴병의원”의 비급여항목 아이템을 “제휴병의원”의 자체 결제시스템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체를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이용 계약을 체결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닉네임"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 및 이용고객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동영상, 이미지(사진 포함), 파일 등을 말합니다.
7.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미클릭’과 ‘제휴병의원’은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미클릭’과 ‘제휴병의원’ 각각의 해당 페이지에 게시합니다.
2. ‘미클릭’과 ‘제휴병의원’은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이하 "약관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미클릭’과 ‘제휴병의원’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미클릭’과 ‘제휴병의원’ 개정 전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미클릭’과 ‘제휴병의원’이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전자우편,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5. 약관이 변경된 이후에 회원이 미클릭을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법령과의 관계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미클릭’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를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2. 이 약관 또는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미클릭’과 ‘제휴병의원’은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미클릭”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및 시스템 서비스 제공
2) '미클릭'에 입점한 판매업체와 ‘제휴병의원’은 소비자 대상 배송, 교환, 환불 등의 거래 제공
3) 기타 ‘미클릭’과 ‘제휴병의원’이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3. ‘미클릭’과 ‘제휴병의원’은 재화 등의 품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4. ‘미클릭’과 ‘제휴병의원’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5. 전항의 경우 해당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제휴병의원’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각각 배상합니다. 단, ‘제휴병의원’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1. ‘미클릭’과 ‘제휴병의원’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미클릭’과 ‘제휴병의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을 입었을 때는 해당 주체가 각각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미클릭’과 ‘제휴병의원’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미클릭’과 ‘제휴병의원’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미클릭’과 ‘제휴병원’이 각각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7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회원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미클릭’과 ‘제휴병의원’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아이디, 비밀번호, 닉네임, 이름, 연락처, 전자우편주소 등)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미클릭’과 ‘제휴병의원’은 회원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미클릭’과 ‘제휴병의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타인의 명의 혹은 전화번호를 이용하거나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전화번호나 전자우편주소가 동일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등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4)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기타 관계법령 또는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등 위법 또는 부당한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로서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8조 이용 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하거나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회원 탈퇴를 신청함으로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회원의 이용해지 요청에 대해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3) 회원은 회사에게 이용해지 의사를 통지한 이후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재가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 전화, 팩스, 쪽지,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가. 제6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나.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다.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3. 본조 제1항에 따라 회원이 임의로 이용계약을 종료시키거나 제2항에 따라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회사가 정한 서비스 정책 및 운영방향에 어긋나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 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정책, 이용안내 등 ‘미클릭’과 ‘제휴병의원’이 통지 또는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미클릭’과 ‘제휴병의원’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제휴병의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제휴병의원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고객센터 상담 내용이 욕설, 폭언, 성희롱 등에 해당하는 행위
8) 자신의 ID, PW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는 등의 행위
9)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제휴병의원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10)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11)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3.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활동,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는 영업행위, 수익활동, 상업행위 등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의무를 집니다.
4.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 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여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제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미클릭’과 ‘제휴병의원’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쪽지나 문자 혹은 서비스 공지사항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미클릭’과 ‘제휴병의원’은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미클릭’ 게시판(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13조 청약철회 등
1. ‘미클릭’의 재화 및 ‘제휴병의원’의 비급여항목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고객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미클릭’의 재화 및 ‘제휴병의원’의 비급여항목 등을 결제한 이후에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과 교환 및 결제 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 확인을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21조(청약철회 등의 제한)에서 정하는 경우
6) ‘제휴병의원’에서 공지한 환불철회기간을 지났거나, 이미 ‘제휴병의원’에 방문하여 결제한 항목을 이용하였을 경우
3.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이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 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에 관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준용 합니다.

제15조 면책
1. 회사는 '미클릭'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 '상품구매', '구매상담' 등의 정보제공에 관하여는 '회원'과 '제휴병의원'에 플랫폼 서비스(상품 정보 제공)을 제공할 뿐, '의료서비스'를 직접 제공한다거나 '제휴병의원'이 제공하는 의료서비스의 결과를 보증하지 아니합니다. '회원'이 '제휴병의원'으로부터 '의료서비스'를 포함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 받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책임은 '회원'과 '제휴병의원' 양 당사자 간에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휴병의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는 거래 등 행위로 인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별도의 정함이 없는 한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미클릭'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미클릭'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일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침해, 명예 훼손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회원' 상태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미클릭’에 대한 접속 및 ‘미클릭’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3) 서버에 대한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4)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5) 제3자가 ‘미클릭’을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6)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7) '회원'간의 '회원' 상태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제휴병의원'이 '미클릭'의 화면을 통하여 광고한 상품정보, 병원 정보 등의 내용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나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하며 의료법에 위반되는 내용에 대해서는 '제휴병의원'에 책임이 있습니다.

제16조 ‘미클릭’과 ‘제휴병의원’ 법적책임
1. ‘미클릭’ 자체 재화 판매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제휴병의원’은 지지 않으며, 또한 ‘제휴병의원’의 비급여항목을 이용하는 이용자 및 회원이 그로 인해 발생 되는 의료 관련 사고에 대하여 ‘미클릭’ 또한 법적인 연관 책임이 없으며 오로지 해당 서비스 주체인 ‘미클릭’과 ‘제휴병의원’이 각각 책임을 지는 것으로 합니다.

제17조 저작권의 귀속
1. ‘미클릭’과 ‘제휴병의원’의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미클릭’과 ‘제휴병의원’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이 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이용조건에 따른 계정, ID, 콘텐츠, 구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권만을 허락 받으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 처분할 수 없고, 정보취득을 위하여 개인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회원’ 상태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의 회원 상호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8조 서비스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항목에 해당하는 행위를 발견할 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1) 회원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이용자ID,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이용자ID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3)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4)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5)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6)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7)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8)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4.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의 이용제한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9조 분쟁해결
1. ‘미클릭’과 ‘제휴병의원’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미클릭’과 ‘제휴병의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하여야만 합니다.
3. ‘미클릭’ 및 ‘제휴병의원’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ㆍ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0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미클릭’, ‘제휴병의원’과 회원 간의 (전자거래)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의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미클릭’ 및 ‘제휴병의원’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8년 5월 29일부터 시행됩니다.
미클릭 미클릭 미클릭 미클릭 미클릭